쌍용차, 우수 영업사원 상하이모터쇼 참관
자긍심 고취·견문 확대 기회 … 국내 영업 전략에 반영
쌍용차가 우수 AM(Auto Manager, 영업직 사원)에게 ‘2013 상하이모터쇼’ 참관을 실시하며, 회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해외시장 견문 확대의 기회를 제공했다.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 동안 진행된 이 행사는 지난해 우수한 판매 실적을 보인 AM과 영업소장 80여 명이 중국 현지 자동차 시장의 이해와 현황 파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됐다.
쌍용차는 이 행사에 참가한 AM들은 세계 최대 규모의 중국시장에 진출한 쌍용차의 경쟁력과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갖는 동시에 글로벌 경쟁업체들과의 비교를 통해 더 넓은 안목과 견문을 익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중국현지법인과 진행한 영업 전략회의를 통해 중국 현지 시장, 판매 현황, 한국 시장에 대해 상호 교감했으며, 관련 내용을 국내 영업 전략에 적극 반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해 내수에서 전년(38,651대) 대비 23.4% 성장한 47,700대를 판매하며 국내 업계 최고의 판매 신장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는 경기둔화와 구매력 위축에도 불구하고 코란도스포츠와 렉스턴 W 등 경쟁력 있는 신 모델 출시는 물론 영업소와 AM 등 판매 네트워크 확대와 역량 강화에 따른 것으로, 현재 161개(3월 말 기준)인 영업소 개수를 2016년까지 200개소로 확대해 판매 역랑 강화에 가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www.auto-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