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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고객 상담 서비스도 ‘스마트’ 하게

신선호 2013. 4. 4. 15:03

기아차, 고객 상담 서비스도 스마트하게

K-app으로 고객 상담 지원

 

    

전국 기아차 지점서 태블릿 PC를 활용한 고객 상담지원 시스템 ‘K-app(케이앱)’을 도입했다.

기아차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차량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자동차 신기술 등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스마트 기기의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K-app’을 도입한 것.

또 전국 모든 지점의 영업직원 1인당 1대의 태블릿 PC를 지급해 고객들이 언제 어느 곳에서든 스마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app은 자동차를 모든 방향서 둘러볼 수 있도록 한 가상현실 시스템(VR)과 인터렉티브 2D 영상을 활용해 차량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는 차량 정보기능, 국내 시판중인 모든 차종을 동시에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한 차량 비교기능, 관심 차종의 견적을 손쉽게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제공하는 견적내기기능 등으로 구성돼 있다.

K-app서 기아차는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면 태블릿 PC 하나로 상세사양, 가격 등의 차량 정보부터 수입차를 포함한 경쟁차와 사양비교, 견적내기 등 차량 구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한편 기아차는 무선 근거리 통신 기반의 첨단 정비 상담 서비스인 터치 콜 서비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맞춤형 정비서비스 스마트 큐 서비스등의 스마트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장기간 미사용 포인트 등을 포인트를 사전 안내해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찾아가는 Q포인트 서비스’, 명절, 여수엑스포 등의 행사에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신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