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ll New V40, 볼보차 성장 주역
초도 물량 45% 판매, 3월 볼보 전체 판매량의 25% 달성
볼보차가 최근 내놓은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The All New V40’이 국내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출시 한 달도 채 안 돼 초도 물량의 45%, 볼보 3월 한 달 판매량의 25%를 넘어선 것(63대, KAIDA 집계 기준).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은 볼보차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 ‘Designed Around You’를 기반으로 한 첫 모델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보행자 에어백을 탑재해 ‘2012 유로 NCAP 충돌 테스트’ 역사상 최고 점수를 획득,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 받았다.
세련된 디자인 역시 강점이다.
내·외부 곳곳에서 느껴지는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감각적인 디자인은 국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국내는 2.0L디젤과 2.0L 가솔린 엔진 적용 모델을 선보이며, 가격은 36,900,000(VAT 포함)원부터 45,900,000원(VAT 포함)이다.
볼보차는 V40을 필두로 3월에 총 252대(KAIDA 집계 기준)의 판매했다.
전월 대비 163%, 전년 동기 대비 114%의 놀라운 수치다.
볼보차코리아는 판매와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이러한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먼저 4월 1일 H모터스 인천 송도 서비스 센터를 공식 오픈하며 인천 지역 서비스 강화해 나섰다.
또 오는 5월에는 강원도 원주 지역과 경상남도 창원 지역의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 오픈을 통해 전국적인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볼보차는 ‘3S(세일즈, 서비스, 스페어-부품)’컨셉을 도입해 방문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S컨셉은 판매와 서비스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볼보차의 차별화된 고객만족 시스템으로, 현재 볼보차의 모든 전시장은 이 시스템 하에 운영되고 있다.
신선호 기자